파워벨트를 일으키소서
Raise Up the Power Belt

 

 

대외관계


AP통신은 미국이 중국에 북한 급변대책을 논의하자고 요청했다가 거절당했다고 보도 했다. 이는 두 가지 점에서 주목을 끈다. 첫째 미국이 북한 급변사태를 언제 벌어질지 모를 ‘임박한 위기’로 보고 있다는 점을 확인시켜 준다. 중국에 가장 민감한 북한 문제는 핵(核)이 아니라 체제안정이다. 중국 자신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면서, 동북아에서 미(美)·일(日) 영향력 확대를 막아주는 방파제 역할을 해주는 게 바로 북한이기 때문이다. 미국이 중국의 그런 입장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북한 급변사태’에 대해 논의하자고 요청했다는 사실은 그만큼 상황을 급박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둘째, 북한 급변사태라는 돌발상황이 발생할 경우, 그 불안정성을 최소화하기 필수적인 미·중 간의 협력은 용이하지 않을 것이란 점이다. 미국이 스타인버그 국무부 부장관이라는 공식채널을 통해 문제를 제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이 ‘거절’ 의사를 밝혔다는 점은 북한 급변사태에 대한 중국의 관점이 미국의 그것과 공통분모를 찾을 수 없다는 분명한 의사표현으로 볼 수 있다.


연합뉴스 2009. 8. 3.




북한의 급변 사태 발생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음을 주장하는 목소리들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강대국 미국과 중국에 의해서 한반도의 미래가 좌지우지 되지 않도록 주님의 손으로 한민족을 보호하소서. 가장 선한 손길로 북한에 파워벨트(Power-Belt)를 일으키시고, 그들을 통해 북한을 회복시키소서.


Many voices are claiming that the possibilities of sudden change in North Korea are higher than ever.  Lord, protect the Korean people with Your hand so that the future of the Korean peninsula is not determined by powerful nations like the United States and China.  Raise up the power belt in North Korea as good helping hands, and restore North Korea through them.


모든 민족과 나라를 친히 경영하시는 주님의 다스림을 이 땅 가운데 선포합니다. 미국과 중국, 러시아와 일본, 한국과 북한이 가장 선한 방법으로 핵문제와 동북아 평화문제, 한반도 통일의 문제에 협력할 수 있도록 주님의 모략을 더하여 주소서.


We proclaim in this land Your sovereignty ruling over every people and nation.  Give Your strategies for the United States, China, Russia, Japan, South Korea, and North Korea to cooperate in the best ways over the nuclear problem, peace in Northeast Asia, and the unification of the Korean peninsula.


PN4N 편집부 제공

Posted by heavym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