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번 로켓발사에 대한 언론의 분석과 주변 정부들의 반응이 아닌, 하나님 아버지의 뜻과 마음을 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기도합시다.
2.북한 정권이 엄청난 자금(수 억 달러)을 들여서라도 로켓을 제작한 것은 주변국들에게 무언가 얻을 수 있는것이 있다는 판단이 있었겠지만, 사실 그 이면에는 사단이 조장한 체제붕괴와 권력상실에 대한 엄청난 두려움이 작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혹시 우리의 마음 속에, 북한에 대해 생각하고 기도하는 것을 귀찮아 하거나 두려워하는 생각이 있다면 회개하고, 하나님의 시선으로 북한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아울러 한국교회가 북한에 대해서 하나님의 눈을 소유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북한의 로켓발사로 인해서 북한에 대해서 체념하거나, '북한' 그 자체를 막연히 두려워하는 마음이 확산되지 못하도록 영적전쟁하는 기도로 막아서야 할 것입니다.
3.하나님 아버지의 관점으로 볼 때에, 북한이 필요로 하고, 가장 원하는것은 '사랑'입니다. '조건없는 사랑'입니다. '조건'을 단 구제정책과 막무가내식 퍼주기는 오히려 비난을 받고, 결국엔 그 정당성을 잃게 될 것입니다.
-우리 정부가 지혜롭게 하나님의 공의와 함께 '아가페 사랑'을 북한에 흘려보낼 수 있는 대북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아울러 북과 남의 화해를 위해 계속적으로 기도합시다! 온전한 사랑만이 두려움을 내어 쫓습니다.
-북한과 이 사랑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는 수많은 기독NGO들에게 더 많은 문들이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예수전도단북한선교연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