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 사역할 때에 비하면 북한선교와 통일을 위한 많은 기도회가 생겼습니다. 기도회마다 각각 색깔과 특성이 있지만 그 중에서 오늘은 1년에 2번 3월과 10월에 모이는 원코리아연합기도를 소개합니다. 이번 모임은 5회 모임으로 '다음세대'를 주제로 분당에 있는 선한목자교회에서 모였습니다.

 

5회 홍보영상 링크인데요. 원코리아의 특징과 역사를 잘 보여줍니다.^^

https://youtu.be/0gt9vAKUdGI

 

 

원코리아연합기도는 어떤 단체가 아니라 교회와 기관이 연합하여 기도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6시간 금식하며 기도하는데요, 순서자들도 사례없이 순수하게 섬기고 있습니다.(순서지에 이름정도는 넣어주셔도 좋을 듯.....ㅎㅎ)

 

기도회 중에 어린이들은 연령별로 따로 모임을 진행하였는데요. 어린이들이 부모없이 6시간동안 떨어져 있을까? 약간 걱정도 들어 화장실 간 김에 둘러보았습니다. ^^ 각 연령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아이들까지 세심하게 섬겨주신 선한목자교회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한반도의 전쟁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를 하는 것이 맞는가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다른 한편으로는 유기성 목사님의 말씀처럼 '믿음'이 필요한 기도였다는 생각도 듭니다. 급박한 기도도 필요하지만 역사를 주관하시고 통일을 이루실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하기 어려운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현실은 어렵고 통일은 요원해 보이지만......하나님께서 기도할 때 일하심을 믿으며, 함께 참여한 기도동역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heavym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