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어느덧 십 여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라 그런지 신문이나 방송에서 2008 영화 Best 등 각 분야별로 결산을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지난 한 해 사역을 정리하면서 나름대로 기독교계의 통일운동/북한선교를 결산해 보았습니다.(지극히 개인적인 견해구여....순위는 월 별입니다.)  그럼 한가지 한가지 살펴볼까요??
 
1. 기독교 북한선교포탈 러브포앤 오픈

2. 남북관계 경색으로 인한 기독교남북교류 연기/ 중단

3. NCCK 부활절 및 남북공동기도주일 연합행사

4. 9.9 신사참배 70년 참회와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회

5.  ‘남북관계 경색을 우려하는 기독인의 입장’ 성명

 

 

 
1. 기독교 북한선교포탈 러브포앤 오픈
 

그동안 북한선교는 사역의 보안성 때문에 네트워크 작업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북한선교단체가 다양화되면서 선교단체/구호단체/전국기도모임/연구단체/교단/교회 등의 네트워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2007년 12월부터 한국기독교통일포럼과 서울신학대학교 북한선교연구소의 후원으로 기독교 북한선교포탈 러브포앤(www.love4n.org)을 오픈하였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그동안 각 단체 홈페이지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첫번째 연합기독교북한선교포탈로서 각 기관과 단체들을 네트워크하여 효율적인 북한사역을 도모하기 위하여 계획되었습니다. 또한 각 단체들의 북한선교행사와 전국기도모임들을 한 곳에 모아 소개함으로 각 단체들의 사역을 돕고, 일반인들을 북한선교와 중보기도자원으로 동원하는데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만 활동하던 북한선교 관련 내용들을 분야별로 한 곳에서 정리하여 알림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일반인들을 북한선교에 동원하기 위한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년부터 이 사역에 대한 마음을 주셨는데,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주시고 인도하여 주심을 경험하는 귀한 한 해였습니다. 재정과 기술, 인력의 제한 속에서도 소망을 보게 하시고, 이 사역의 필요성을 컴퓨터 세대가 아닌 분들까지 나누어 주셔서, 내년 초 더 많은 북한선교단체/통일운동가 들이 힘을 모아 웹 2.0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움 플랫폼의 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유니프레이어닷컴, www.uniprayer.com) 이건 비밀인데....ㅋㅋㅋ 맛배기로 BI하나만 보여드리지요...기대하시랏!

 

        

                                                                  

 

   이 온라인 연합 사역만을 전임으로 할 컴퓨터 기술자, 기획 담당자들과 사무실과 운영자금 등이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채워졌습니다. 통일운동에 필 꽂히신 블로거대왕 세이하쿠님

(http://www.seihaku.com, 메인에 강렬한 북한돕기문구가 있네요..ㅋ)과 허문영 박사님, 최은상 목사님, 배기찬 교수님, 오성훈 목사님 등 사역이 확대됨에 따라 저는 이 사역에 협력하는 실무진으로(저랑 레베루가 다른 분들이시라...), 블로거로 한 사람의 통일기도꾼으로 섬길 예정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사역을 통해 새로운 기독통일세대들을 일으키시기를 기도합니다.

 

참고로...기존 러브포앤사이트는 새로운 사이트가 생기면 한국기독교통일포럼과 서울신대 북한선교연구소의 소식을 주로 알리는 형식으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다음편에 계속)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