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6.05 통일선교언약 공청회
  2. 2018.06.05 선교통일한국컨퍼런스 2018
북한선교와 통일사역을 하면서 균형있는 시각으로 정리된 성경적 통일신학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에 숭실대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통일선교아카데미가 중심이 되고, 기독교통일학회,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 북한기독교총연합회가 협력하여 통일선교언약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북한선교사역에 힘써왔던 사역자, 학자들이 4개분과로 나누어 '복음, 평화통일, 북한선교 그리고 통일선교에 관하여', '통일을 이루는 과정에 대하여', '통일 이후의 사회통합과 사명','통일국가 모습에 관하여' 통일선교의 원칙과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아무쪼록 이번기회를 통해 성경적 가치를 기초로 보수,진보, 남과북을 아우를 수 있는  가치있는 통일선교언약이 세워지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heavymango
남북정상회담이후 기독교계에서도 복음통일을 위한 다양한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선교통일한국컨퍼런스는 북한선교사역자 50여명이 모여 그동안의 사역을 평가하고, 북한핵문제, 남남갈등, 통일과정에서 교회의 역할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였습니다.

기존 세미나와 달리 발제 후 그룹을 나누어 1박2일동안 전문사역자들의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때로는 민감한 주제와 내용으로 치열하게 논쟁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양한 생각들이 논의되었고, 서로 이해하려는 자세와 포용적태도가 논의의 바탕이 되어야함을 느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통일선교협의체를 구성하기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또하나의 단체가 아닌 합력하여 북한선교사역을 잘 섬길 수 있는 섬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한반도의 통일을 이루어가심을 믿고, 기도해야할 것입니다. 

Posted by heavymango
이전버튼 1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