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이 민족교회를 이루게 하소서
Let North and South Korea Form a Korean Church


 

북한의 종교

남북교회는 한반도 평화통일 국제협의회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새로운 에큐메니컬 비전을 제시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김삼환)는 "남북이 한반도의 비핵화 실현과 남북관계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적절한 시기에 남북 정상회담을 개최하라"고 주장했다. 서보혁 이화여대 교수(NCCK 화해통일 위원)는 "한반도의 평화통일은 세계의 완전한 냉전 질서의 해체를 통해 세계의 안정과 평화를 이룰 수 있는 긴요한 과제이기 때문에 남북교회는 세계교회와 연대해 이 사명을 완수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조선그리스도교연맹(위원장 강영섭)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6.15 공동선언과 10.4 선언의 이행을 촉구하고,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미국의 대북 정책 전환을 촉구했다.

 
세계교회 대표들은 남북한의 상호관계 활성화 방안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세계적 협력방안, 6자 회담 국가의 교회 역할 등도 모색했다. 특히 세계교회는 남북교회와 함께 한반도의 평화 통일을 위한 새로운 에큐메니컬 비전을 선교적 과제로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추엔완 선언"도 발표했다.

CBS 2009. 10. 30.

 

하나님! 남과 북의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이름 안에서 만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주여 이 만남을 축복하여 주소서. 이 만남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한반도를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하시기를 원하심을 온 세상이 알게 하여 주소서.

 
God, thank You for letting people from North and South Korea meet together in the name of Christ.  Lord, bless these meetings. 
Through these meetings let the whole world know Your desire to unite the Korean peninsula in Your love.

그리고 정치와 경제를 뛰어 넘는 당신의 사랑과 용납을 배워 남과 북이 서로를 믿고 의지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And help North and South Korea to go beyond politics and economics to learn Your love and tolerance and how to trust and
rely on each other.


YWAM 북한선교연대 조시온 간사 제공

Posted by heavymang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