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저는 현재 북한선교포탈 러브포앤(www.love4n.org)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탈이라는 거창한 이름으로 시작했지만....인력과 열정부족으로 포탈로서의 제대로된 모습은 아직 보여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각 단체 담당자들께서 자기 단체의 소식과 행사안내를 올려주시면 제일 좋지만, 워낙 환경이 열악하다보니 협조를 받기가 어렵더군요. 아직 일반인들을 향한 홍보의 필요성이나, 아니 그것보다는 러브포앤의 홍보효과가 아직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다들 네트워크와 연대의 필요성을 이야기하지만 저부터도 그게 쉽지가 않더라구요ㅠㅠ


작년에 북한선교/통일운동 사이트에 관한 시장조사 및 성공가능성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통일/북한선교에 관심있는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해서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전체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독교포탈들의 어려운 사정들도 들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저를 비롯한 기독인들이 움직이는 중요한 이유는 사업성이나 성공가능성보다는 바로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운동이 사업성은 없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이기에 그래서 방향을 바꿔 요즘은 '러브포앤'이라는 비전을 나눌 사람들을 붙여달라고 기도한답니다.

러브포앤 홈페이지에 동역자를 구한다는 팝업도 올리고....나름 노력하고 있는데....ㅎㅎㅎ 자원봉사라는 게 워낙 한계가 있다보니...그래도 소수지만 관심을 보여주시는 분들이 계셔 감사하고 힘이 됩니다.

혹시 아래 첨부한 매뉴얼을 보신 후에, 일주일에 20-30분 인터넷을 하실 여유가 있고, 북한선교에 참여하시겠다고 생각이 드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heavymango@naver.com으로 연락주세요^^ 나누면 힘이 되니까요...



중간고사기간이라 여유가 생겨 밀린 자료업뎃을 끝내고 아쉬운 마음에 적어보았습니다.  

Posted by heavym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