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제 :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

련자료 :

  최근 북한내 비밀 기독교 신자가 증가함에 북한 당국이 '공개처형'까지 동원하는 초강경 통제를 동원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반인도 범죄 조사위'는 24일 창립식에서 북한 지하교회 탄압 실태 및 이와 관련된 공개처형 명단과 사진 등을 최초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단체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북한에서 비밀리에 선도 활동을 한 30대 기독교 신자 리현옥 씨가 공개처형을 당했으며, 지난 3월에는 서금옥 씨, 지난해 10월에는 김광명 씨가 북한 국가안전보위부에 의해 체포돼 현재까지 행방불명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씨는 북한 내에서 성경책을 배포하며 체제에 비판적인 사람들을 규합하던 중 보위부에 발각됐다. 남편과 아이 3명, 부모 등 가족전원이 정치범 수용소로 이송됐고, 이 씨는 공개처형을 당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서 씨와 김 씨 등도 CD 배포, 북한 내 단파 라디오 배포, 기독교인으로 사회혼란을 유도했다는 죄명으로 보위부에 체포돼 현재까지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피랍·탈북인권연대 도희윤 대표는 이같은 사실에 대해 "중국에 있는 선교단체에서 실상을 파악해 알려온 것"이라고 밝히면서 "그 선교단체가 '전세계에 이런 실상을 알리자'는 취지에서 관련 자료를 전달해 준 것"이라고 말했다. 도 대표는 "북한에서 종교를 믿다 적발되면 '스파이'라고 뒤집어 씌워 바로 정치범 수용소에 끌고간다"면서 "공개처형하는 경우도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북한의 비밀 기독교 신자의 규모를 '3만 명 수준'으로 추정하면서도 "북한의 특성상 공개 집회를 가지는 것은 위험해 혼자 몰래 믿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北 30대 기독교신자 리현옥씨, 공개처형 당해" (2009년 7월 24일, 데일리NK)

중보기도

 *많은 분들이 북한이 잘되고, 복 받기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어서 그들의 영혼이 구속되고, 그들의 땅과 밭이, 사람들과 가정들이 건강하게 되복되기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섭리 가운데 북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찾아가십니다. 그들의 집과 건물 사이의 길을 걷고 계신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하신 동일한 우리의 구세주 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북한에 엄청난 고난과 핍박 속에서도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포기하지 않고 서서 그리스도의 통치를 담대히 선포하는 제자들의 삶을 받으시고 있으십니다. 올 여름 한 기독교인의 전도활동이 발각, 공개처형. 그리고 그분의 가족은 정치범수용소로 끌려 갔다는 소식입니다.

 

1. 북한의 성도들의 순수한 마음 속에 그리스도께서 왕으로 오셔서 다스리시고, 끝까지 믿음을 지키게 하심에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북한의 성도들의 믿음을 지켜주시도록 간구합시다.

2. 북한에서 예수 믿는 신앙인들을 향한 잔혹하게 핍박이 줄어들고, 없어지도록 해 달라고 간구합시다.

3. 우리 안에 그리스도께서 온전히 빛으로 임하시고, 우리가 그리스도 외에 의지하고 있는 모든 종류의 장치들을 주님 앞에 내려놓고, 주님만 의지하는 담대하고 순수한 믿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4. 말씀 앞에서 순수하고 거룩하게 또한 겸손히 배우며, 그리스도의 날을 기다리는 중국과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들의 신앙을 우리 자신과 남한교회가 배우도록 기도합시다.

 

"주여,.. 우리를 더 순수하고 거룩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만으로 저의 배를 채우도록 하옵소서"  

 

 

 

예수전도단 북한선교연대 nkma.org

열방대학 북한선교센터ㅣAIIM l 북한선교연구원ㅣ인천지부 북한섬김사역

인천시 부평구 부개1동 429-4ㅣ032)362-2287 ㅣnkalliance@hanmail.net

예수님의 사랑으로 北을 섬기는...

Agape Bridge

Posted by heavym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