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입국 북한이탈주민의 숫자가 3만 2천 명을 넘었습니다. 대한민국정부에서는 탈북민들의 남한사회정착을 위해 만 35세미만의 경우 대학특례입학 및 장학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탈북민들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데요. 작년에 개교한 탈북민 대안학교인 남북사랑학교의 1회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2년밖에 안되었지만 대안학교라 대입검정을 통과한 5명의 학생들이 졸업하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4명이 대학에 진학하였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4년제, 소위 좋은 대학만을 가려했는데, 요즘에는 각자의 적성과 상황에 맞게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습니다.^^

 

 

북사목을 대표해서 축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평화나루교회가 학교건물을 빌려쓰고 있는데에 대한 감사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한 영혼을 세우는 마음으로 섬겨주시는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남북사랑학교의 학생들에게 영성과 지성, 인성을 갖춘 통일시대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권면했습니다.

 

 

 

남북사랑학교는 다른 대안학교들에 비해 신앙훈련을 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

 

 

 

 남북사랑학교가 통일을 이끌어가는 다음 세대들을 양육하는 학교가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Posted by heavymango

2018년이 밝았습니다. 복음적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쥬빌리안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올해는 남북이 각각 정부를 수립한 지 70년이 되는 해입니다.현재 남북관계는 북핵문제 등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 민족 가운데 새 일을 시작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작년 이관우 목사님을 먼저 하늘나라로 보내는 아픔이 있었지만, 그 분의 기도와 소망을 담아 2018년 평화적 복음통일을 위해 더 기도하고 사역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복음적 평화통일은 기도하는 그리스도인들을 통해 이루어질 것입니다.

Posted by heavymango

지금 평화나루교회는 오류동에 있는 남북사랑학교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고 있는데요.

교회 사무실 겸 형제그룹홈이 필요해서 집을 얻었습니다.^

 

집들이겸 공동체식사로 모였습니다.

 

 

여리고의 고기굽기!!! 멋진섬김입니다. ㅎㅎㅎ

 

 

언제나 고기는 진리입니다. !!!

 

교회 사무실을 상가/사무실로 구할까 하다가 교회청년들의 필요도 있고 해서 주택을 임대했는데요. 따뜻하고 너무좋아요^^ 앞으로 가족같이 함께 훈련하며 믿음으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Posted by heavymango
이전버튼 1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