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새터민 예배공동체는 남한교회에 흡수된 형태와 새터민들을 위한 교회라는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각 예배공동체는 새터민들의 신앙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통일을 위해 필요하고 중요한 사역입니다. 그러나 두 모델 모두 남북한 교인들의 비율이 한쪽으로 편중되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바람직한 남북교회 통합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통일한국의 인구비율(남:북=3:1)과 같은 새로운 교회모델이 필요합니다.

  한편, 주요교단의 북한선교정책을 보면 분단 전 북한에 있던 교회를 재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북한과의 사회,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남한의 교회를 그대로 북한에 이식하려는 태도는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대 한국인으로 사는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에게 평화통일과 북한 복음화는 반드시 성취해야만 하는 하나님이 주신 선교적 과제입니다. 그래서 바람직한 통일한국의 교회모델을 준비하고자 남북한 출신들이 함께하는 ‘평화나루교회’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평화나루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교회, 통일을 준비하는 교회, 세계선교에 힘쓰는 교회를 비전으로 남북한출신 교인들이 함께 모인 공동체입니다.

  평화나루교회는 새터민의 바람직한 남한사회 정착과 복음적 관리방안들을 모색하여 바람직한 남북교회통합모델을 개발하고, 북한선교 관심자 및 헌신자들에 대한 훈련을 통해 북한선교사를 발굴 양육하며, 통일 후 북한에서 복음사역을 위한 준비를 할 것입니다.


아직 예배장소도 확정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로선 아무것도 없지만....하나님께서 개척준비 과정가운데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기도부탁드려요^^)
Posted by heavymango